안면비대칭/입꼬리비대칭
사진 찍어보고 안면비대칭에 놀랐다는 분들, 점점 심해져가는 비대칭은 원인을 찾아 치료해야 합니다. 안면비대칭은 단순한 미용의 문제가 아닙니다. 건강의 적신호입니다.
루이빈치과는 안면비대칭의 근본원인 3가지(한쪽 턱에만 가해지는 비정상적인 저작압, 근육통증, 신경변성)를 근본적으로 치료합니다.
  • 50KG(성인 기준)이 넘는 저작압이 한쪽 치아, 턱근육, 턱뼈에 지속적으로 가해지면서 근육통과 신경변성이 생겨  안면비대칭이 발생합니다.
  • 안면비대칭은 단순한 얼굴 문제가 아닌, 목뼈, 척추, 골반, 다리까지 틀어지는 신체비대칭을 유발하니 조치치료를 해야 합니다.
안면비대칭, 입꼬리비대칭 유전일까요? 딱딱한 음식을 한쪽 턱으로 많이 먹어서 일까요?
안면비대칭, 턱비대칭, 입꼬리비대칭, 무턱 등 얼굴에 생긴 비대칭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 많습니다. 한쪽 턱이 크다, 한쪽 턱근육만 크다, 코와 인중, 입술, 눈, 눈썹의 좌우 높이가 다르다, 한쪽 턱길이가 길다/짧다, 앞턱 길이가 짧아진 무턱 등 여러 가지 안면비대칭이 있습니다. 이러한 안면비대칭은 유전일까요? 아니면 오징어, 껌 같은 질기고 딱딱한 음식을 다른 사람들보다 유난히 많이 먹어서 생길까요?
안면비대칭은 유전적인 문제 때문인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근육과 뼈의 문제로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뼈비대칭은 서서히 진행됩니다. 근육에서 먼저 문제가 발생하여 지속되다보면 결과적으로 뼈의 문제로까지 이어집니다. 예를 들어 만일 한쪽 턱으로만 힘이 많이 가해질 때, 힘을 받는 턱은 근육만 커지는 것이 아니라 뼈도 커지면서 사각턱이 되면서 안면비대칭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턱만 변하는 것이 아니라 눈높이, 눈썹높이도 변하게 됩니다. 얼굴에는 광대뼈가 있고 밑에는 턱뼈가 있습니다. 이 두 뼈를 이어주는 것이 바로 교근입니다. 이 교근을 많이 깨물면 광대뼈가 내려가게 됩니다. 그리고 턱뼈는 올라갑니다. 그러면서 광대뼈와 같이 눈도 아래로 내려가게 됩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인해서 눈높이가 다른 분들 많은데, 이것이 근본적인 원인인데 눈높이까지 달라졌다면 매우 오랜 시간 깨무는 습관이 진행되야 합니다.
이렇게 안면비대칭이 눈, 눈썹, 광대뼈까지 진행되는 경우를 보면 주로 옆으로 자는 습관이 있는 분들에게 많이 보입니다. 편측수면을 하면 한쪽으로 중력 때문에 한쪽 치아와 턱에 더 많은 힘을 주는데, 그러면서 생기는 안면비대칭은 1~2년만이 아니라 10~20년 오랜 세월 동안 지속되는 습관, 한쪽을 깨무는 습관과 연관이 있습니다.
안면비대칭 있는 분들은 한쪽으로 씹는 식사 습관 때문이 아니냐, 또 딱딱한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그런 거 아니냐고 질문하지만 진실은 바로 한쪽 턱에 과도한 힘이 쏠리기 때문입니다. 식사를 할 때 턱근육과 턱뼈에 전해지는 힘은 크지 않습니다. 약 5KG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무의식 상태에서는 통증을 못느끼기 때문에 잠잘 때는 성인여자 기준으로 50KG이 넘는 힘이 치아, 턱근육, 턱뼈에 전해집니다. 그런데 이런 정도의 힘이 한쪽으로만 집중된다면 근육과 뼈가 틀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몇 일, 몇 주, 몇 개월만에 생기지도 않습니다.
  • 턱근육통증, 즉 교근통증이 신경변성(신경이상)을 일으키면 안면비대칭이 생깁니다.
  • 안면비대칭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려면 근육통증, 신경변경부터 치료해야 제2의 안면비대칭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사실 한 가지는 근육통증은 신경이상(신경변성)을 일으키는 요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신경변성으로 인해 안면, 광대뼈 주변, 코옆, 입술 주변, 치아, 잇몸에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이 지속됩니다. 깨무는 습관, 근육통증, 그리고 신경변성이 연쇄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특히 턱신경인 교근의 신경변성이 안면비대칭, 입꼬리비대칭을 만드는 데 주로 작용합니다. 이때는 얼굴만 틀어지는 것이 아니라, 목뼈도 틀어지고 어깨도, 척추, 골반, 무릎까지 틀어지면서 몸 전체가 틀어지는 신체불균형이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안면비대칭이 있는 분들은 얼굴만의 문제가 아닌, 신체의 불균형의 문제를 염두에 두고 빨리 치료를 해야 합니다. 척추측만증, 일자목/거북목까지 생기는 것도 모두 연관이 있습니다.
안면비대칭은 단순히 얼굴의 모양을 성형술을 통해 고치려는 생각보다는 근본적인 건강의 적신호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근본 원인치료를 먼저 한 후 그 후에 개선이 안되는 부분들은 또 추가적인 치료를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인치료라 하는 것은 턱에서부터 시작되는 신경의 변성, 이것을 치료하는 것이 신경차단교근축소술입니다.
신경차단교근축소술 상세설명 읽기 셀프테스트
카톡상담 온라인상담 전화신청 오시는길
TOP
전화걸기
전화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