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치료
틀어진 골반을 위한 골반교정 운동


안녕하세요. 루이빈치과입니다.
골반 틀어진 분들 위한 골반교정 운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른쪽 다리를 옆으로 접어주세요. 그리고 왼쪽 발바닥이 오른쪽 허벅지와 무릎에 오도록 합니다. 발끝이 무릎끝으로 일직선으로 맞춥니다. 발바닥을 허벅지에 붙이셨죠. 그 다음에 접은 다리쪽의 골반, 고관절에 무게를 실어서 아래로 지그시 눌러내립니다. 어떠세요? (원장님 : 아파요.)
고관절이 아플텐데 이때 상체도 허리를 곧게 펴주세요. 이 자세만으로도 골반이 굉장히 뻐근할 거예요. 여기서 사이드밴드라는 동작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오른쪽 손바닥을 바닥으로 내려서 땅에 붙여줍니다. 그 다음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옆구리를 길게 늘여서 무게중심을 오른쪽 골반에 모두 실어주세요. 원장님의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이 느껴지는데요. 시선은 손끝을 바라보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10초 정도 자세를 유지합니다. 10초 정도 유지했으면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이렇게 본인의 골반 상태를 먼저 확인해보세요.

이번에 골반을 풀어주는 운동을 해보겠습니다.
왼손바닥을 내리고 오른손을 허리에 올려볼까요. 그 다음 발가락 끝을 말아서 오른 다리를 올려보겠습니다. 이때 무릎을 중심으로 바깥으로 원을 한번 그려볼게요. 5회 시행한 후 반대쪽으로도 돌려줍니다. 무릎을 지그시 아래로 내려주세요. 역시 척추를 곧게 펴고 다시 사이드밴드 동작을 해볼까요. 숨은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옆구리를 한번 늘려봅니다. 처음했을 때랑 다르게 골반이 풀어진게 느껴지실 것입니다. 육안으로 보기에도 처음보다는 훨씬 스트레칭 상태가 좋아진 걸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숨을 천천히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그 다음은 왼쪽다리를 접어보겠습니다. 오른다리는 앞으로 두고 왼다리는 옆으로 둡니다. 이렇게 좌우 다리를 접었을 때 분명히 한쪽 골반이 더 아프거나 자세 잡기가 더 힘든쪽이 있을 거예요. 그러면 아프고 불편한쪽 골반이 더 많이 올라가 있거나, 어떤 문제가 생긴겁니다. 본인의 몸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골반의 문제가 있는 상태입니다. (선생님 : 원장님은 좌우 골반 상태 어떠세요? 원장님 : 왼쪽이 더 아픕니다.)
원장님은 왼쪽이 더 아프시죠. 제가 보기에도 왼쪽이 더 불편해 보이는데, 다시 자세를 잡고 똑같이 사이드밴드 자세를 해봅니다.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사이드 밴드 자세, 역시 왼쪽이 훨씬 불편한게 보일 겁니다. 마찬가지로 10초 유지한 후 내려줍니다.
허리에 손을 얹고 왼쪽 다리를 돌려볼게요 크게 5번, 반대쪽으로 5번 그리고 다리는 내려주고 상체를 일으켜서 다시 사이드밴드 자세를 해보겠습니다.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사이드밴드 자세를 취합니다. 하고 나면 처음했을 때보다 편한게 느껴지시죠? 역시 10초간 유지했다가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좌우를 똑같이 했을 때 더 불편한 쪽을 2~3회 이상 동작을 더 하면 좌우 골반의 벨런스를 맞출 수 있을 겁니다. ▶대한민국 턱치료의 파워, 루이빈치과 (류지헌 원장, 카톡 플러스친구 @슬림, 카톡 ID slim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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