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치료
등통증, 허리통증 줄이고, 척추는 튼튼하게

안녕하세요. 루이빈치과입니다. 등이아프다(등통증), 허리가아프다(허리통증)할 때 좋은 운동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앉아서 다리를 어깨 넓이보다 넓게 펴고, 발끝을 몸끝으로 당겨서 플렉스 상태를 만들어주세요. 팔은 뻗어서 편안하게 펴고 정수리를 위쪽으로, 키가 큰다는 느낌으로 위쪽으로 뻗어줍니다. 그 다음 등을 말아서 새우 모양으로 만들어주세요. 시선은 배꼽을 보고,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팔은 앞쪽으로 멀리 뻗어서 상체를 숙여줍니다. 일어날 때는 역시 배부터 힘주면서 일어나고,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마지막에 머리가 제자리에 돌아오게 하는 동작입니다. 이 동작은 척추 마디마디를 강화시켜주고, 척추의 스트레칭 및 허벅지 뒤쪽 햄스트링을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동작이랑 전신스트레칭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대한민국 턱치료의 파워, 루이빈치과 (류지헌 원장, 카톡 플러스친구 @슬림, 카톡 ID slim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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