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치료
옆으로 잘 때 척추와 골반에 좋은 자세(척추측만, 척추후만, 골반틀어짐 방지)



안녕하세요. 루이빈치과입니다. 턱관절 편두통 이갈이 있는 분들은 바르게 누워서 자야 좋습니다. 그런데 잠이 안온다는 분들이 있어요. 옆으로 자야만 잠을 잘 수 있다는 분들, 어떻게 하면 골반이나 척추가 틀어지지 않고 잘 수 있을까요? 옆으로 잠을 자면 베개를 베고 누웠을 때 윗다리가 앞으로 나와서 몸이 앞으로 쏠리고 척추가 틀어지는 자세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척추와 골반이 틀어질 수 있습니다. 척추, 후만증이 더 심해집니다. 그래서 옆으로 자야만 한다면 위에 있는 다리를 뒤쪽으로 보내고, 앞에 있는 다리를 구부려줍니다. 앞에 있는 다리가 골반이 넘어지는 것을 막아주고 상체가 쏠리는 것을 막아주도록 합니다. 반듯하게 자는 것이 가장 좋지만, 옆으로 누워 잘 때는 지금 알려드린 자세, 즉 아래 다리를 구부려서 앞으로 빼주면 골반, 척추가 틀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바르게 잠자는 것보다는 덜하겠지만 바른 몸과 척추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턱치료의 파워, 루이빈치과 (류지헌 원장, 카톡 플러스친구 @슬림, 카톡 ID slim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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