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MRI, CT 찍어도 머리에는 이상없다, 원인없다, 진통제나 신경과 두통약도 효과없는 만성 두통, 편두통은 턱관절, 턱신경통 의심해봐야 합니다.
진통제 먹어도 효과없는 만성두통/편두통, 머리 아닌 근육통이 전체 질환자의 90% 이상입니다.
내가 잘 모르는 나쁜 생활습관이나 저조한 몸 상태가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두통을 경감시킬 수 있는 일반적인 조언들을 읽은 다음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예를 들어 근무시간이 끝나면 항상 두통이 있고, 컴퓨터 앞에서 쉬지 않고 오래 일했다면 앉은 자세를 바꿨을 때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또 책상에 오래 앉아 있지 말고 일어나서 휴식을 취하거나 자주 걸어보세요. 1시간에 한 번씩 알람을 맞춰 놓고 꼭 휴식과 걷기를 해보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두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도 적어보시기 바랍니다. 또 호르몬, 약물 치료, 복잡한 삶의 문제 또는 수면장애가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두통일기를 써서 일상습관, 행동에 따른 통증 변화를 알면 더 빠르게 근본적인 원인치료할 수 있습니다.
두통/편두통의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두통을 치료하러 병원에 갈 때는 이 일기를 가지고 가세요. 물론 루이빈치과에 오실 때도 꼭 가지고 오세요. 두통일기는 의사가 알 수 없는 환자의 습관이나 두통 원인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참고 : 의사와 상의없이 처방받은 약제 또는 교합의 문제, 호르몬 치료 등을 하지 마세요. 만약 위에서 얘기한 내용들이 두통을 더 심하게 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고 의심한다면 루이빈치과에서 정밀검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내 생활습관이 만성통증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아는 것이 치료의 열쇠입니다. 두통의 근본적인 신체적 원인이 있더라도 일상생활 습관에 따라서 두통이 강도와 빈도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통증은 내 몸에서 무엇인가 변해야 한다는 신호입니다. 두통일기를 매일 써서 나의 일상적인 습관과 행동, 선택에 따른 통증 변화를 주의 깊게 살핀다면 더 빠르게, 장기적으로 통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신경차단술 상세설명 읽기
셀프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