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근육통/근막통증
턱관절질환자 75%가 온몸이 아픈 섬유근육통/근막통증을 겪으며, 만성피로와 근육통, 그리고 신경계 손상을 겪고 있기 때문에 신경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3개월 이상 온몸이 아프고 피로감이 크다면 ‘섬유근육통/근막통증’ 의심해야 합니다.
섬유근육통, 근막통증은 전체 인구 4% 이상이 겪고 있을 정도로 흔한 통증질환입니다. 현대의학에서는 정확한 원인규명이 안된 증상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검사에서 잘 나타나지 않고 또 병명도 모른채 통증 속에 살아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질환자의 약 28%에서 자녀에게도 동일한 질환이 나타나게 됩니다.
  • 섬유근육통, 근막통증 증후군의 주된 특징은 통증과 압통입니다.
  • 원인불명의 전신통증이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나타날 때 섬유근육통/근막통증 진단을 합니다.
  • 만성피로증후군, 과민성 대장증후군, 턱관절장애, 화학물질 과민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섬유근육통, 근막통증 증후군의 주된 특징은 통증과 압통입니다. 3개월 이상 동시다발적인 전신통증이 있을 때 섬유근육통, 근막통증이라고 진단합니다.
섬유근육통/근막통증 질환자에 나타나는 증상과 비율
전신통증
환자의 약 95% 이상 온몸이 아픈 전신통증을 느낍니다. 통증이 인체의 어느 한 부위에서 시작할 수는 있지만, 시간이 갈수록 전신으로 퍼지며, 주로 허리가 아픈 요통이나 목, 어깨통증, 두통/편두통을 심하게 느낍니다. 이것은 신경을 타고 근육통증이 퍼지기 때문입니다.
전신 근육긴장, 피로감
전신의 근육이 긴장이 되며, 긴장으로 인한 근육통과 관절 이상도 발생합니다. 또한 신체적인 피로감이 크며, 자고 일어나도 피곤합니다. 또 수면 중에는 통증 때문에 자주 깨고, 숙면을 취하기 어렵습니다. 심한 통증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이 어려워지고 하루 종일 누워있어야 하는 날이 많아집니다.
신경계 증상
신경과민, 기억력 장애, 인지 장애, 집중력 저하, 두통, 우울감, 사고력 관련한 신경계 증상, 또는 손, 팔, 발, 얼굴저림, 수면장애 등을 느낍니다. 섬유근육통, 근막통증 질환자는 통증 이외에도 항상 피곤하고, 속도 편하지가 않고, 머리가 지끈지끈하며 맑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질환자의 70%가 만성피로를 앓고 있고, 75%는 턱관절장애로 진단받기도 합니다.
신경차단술 상세설명 읽기 셀프테스트
  • 상담 및 예약
    02-543-0220
    카카오톡 : slim22
    플러스친구 : @슬림

    예약은 전화, 카카오톡, 온라인상담실로 가능합니다.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
    진료 시간
    평 일: 오전9:00~오후5:00
    (목)·토요일: 오전9:00~오후3:00
    점심시간: 오후12:00~오후1:00
    (토요일은 점심시간 없음)

    진료예약은 방문전 최소 3주일 전
        전화로 가능합니다.
카톡상담 온라인상담 전화신청 오시는길
TOP
전화걸기
전화신청